본문 바로가기
야구/프로야구(KBO)

프로야구 순위 및 결과, 이슈, 일정, 중계, 하이라이트.

by 스.진.남.(스포츠에 진심인 남자) 2024. 4. 2.
728x90

프로야구 순위

올해 프로야구는 3.23(토) 개막하여 약 1주일이 흘렀습니다.

예전보다 관심이 많아진 덕에 이슈 역시 많은 한 주였습니다. 무엇보다 류현진 복귀가 KBO 자체 가장 큰 뉴스이고 그 해당 소속팀 한화 역시 팀 중에서 가장 큰 관심구단입니다.

 

 

이 기간 동안 각 팀당 6~8경기를 했는데 결과를 보겠습니다. 

프로야구 현재 순위(24.3.31.기준)
프로야구 현재 순위(24.3.31.기준)

 

최근 몇 년간 하위권을 맴돌던 한화가 8경기 중 7승을 거두었고 그것도 1패 후 7연승이라는 사실이 매우 눈에 띕니다.

이것은 바로 에이스 류현진 효과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하위권 팀도 눈 여겨볼 만 한데 작년 준우승 팀인 KT가 뒤에 쳐져 있고 올시즌 두산을 몇 해동안 우승시켰던 김태형 감독을 영입한 롯데 역시 9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역시 만만치 않은 리그입니다. 

 

가장 임팩트한 주간(3.23(토) ~ 31.(일)) 프로야구 이슈

1. 독수리의 비상. 

솔직히 이번 한주는 한화 이글스 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개막전 선발은 류현진이었고 비록 패했지만 다음경기에서부터 이기더니 주말이 끝날 때까지 이기고 한 주를 마무리했습니다. 순위표에 연속 7승이라는 수치가 주목할 수밖에 없는 팀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는 1일 현재 8경기에서 7승 (1패)을 거두며, KIA 타이거즈 (5승 1패)에 1게임 차 앞선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한화가 개막전 포함 8경기에서 7승을 거둔 건 1992년 이후 무려 32년 만입니다. 최근 하위권에 있었던 팀이 이런 연승을 개막부터 했다는 것 자체가 오래된 과거를 소환하고 있습니다. 1992년이면 한화가 강팀일 때 시절이긴 합니다. 

3월 23일 LG 트윈스와 개막전에서는 패했지만, 24일 LG전부터 31일 KT 위즈전까지 7경기를 내리 따내며 선두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화는 지난해 6월 21일 KIA전부터 7월 1일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까지 8연승을 거뒀었습니다. 한화가 2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벌이는 롯데 자이언츠와 홈 경기에서 승리하면 지난해와 같은 8연승에 성공합니다.

이후에도 연승 행진이 이어지면 더 귀한 기록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한화는 2005년 6월 4일 두산 베어스∼14일 KIA전에서 9연승을 거뒀었습니다, 만약 한화가 2일과 3일에 롯데에 승리하면 19년 만에 9연승을 달성하게 됩니다.그리고 10연승 기록은 한화는 팀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1999년 9월 24일 현대 유니콘스전부터 10월 5일 삼성전까지 10연승을 거뒀습니다.

 

 

만약 한화가 2∼4일 롯데와의 홈 3연전을 싹쓸이하면 무려 25년 만에 10연승 고지를 밟게 됩니다.

류현진도 눈여겨볼 만한 이슈입니다. 류현진은 11년 동안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생활을 마치고 한화로 돌아왔으며, 한화는 그의 복귀로 다크호스로 떠올랐습니다. 그 효과는 이미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화가 시즌 초 7연승을 달리는 동안 한화 선발 투수 중 류현진만 승리를 챙기지 못했습니다. 류현진은 3월 23일 LG와 개막전에서 3⅔이닝 6피안타 5 실점 (2자책)으로 패전의 멍에를 썼고, 29일 KT 위즈와 홈경기에서는 6이닝 8피안타 2실점으로 승패 없이 물러났습니다. 우천 취소 등의 변수가 없으면 류현진은 4월 4일 롯데전에서 복귀 후 세 번째 등판해 KBO리그 통산 99승 (현재 98승 53패 1세이브)에 다시 도전합니다. 이 역시 너무나도 큰 뉴스거리입니다. 

 

 

프로야구 일정과 중계

10개 구단 일정

프로야구 4. 2.(화) ~ 4.(목) 경기일정
4. 2.(화) ~ 4.(목) 경기일정. (잠실, 문학, 대구, 수원, 대전 구장에서 경기가 진행됩니다)

 

프로야구 4. 5.(금) ~ 7.(일) 경기일정
4. 5.(금) ~ 7.(일) 경기일정.(잠실, 사직, 창원, 광주, 고척에서 경기가 진행됩니다.)

 

프로야구 중계 시청 

무료중계보기

현재 프로야구는 모바일로 무료는 4월 30일까지 TVING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TVING은 OTT 플랫폼이기에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며 무료로 중계되는 5월 1일부터는 유료로 전환되겠습니다.

 

TV시청은 무료로 가능하며 관련된 용어 설명은 하단을 참조하여 TV시청 채널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로야구 TV 시청 관련 용어
프로야구 TV 시청 관련 용어

 

 

관심이 집중될만한 다음 주(4.2. ~ 7.) 경기

4.2.(화) 프로야구 일정, 선발투수

 

무엇보다 한화이글스의 연승이 가장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한화의 개막전 이후의 7승을 거둔 것이 32년 만인데 계속되는 연승은 더더욱 과거의 대단했던 기록을 소환하는 계기가 될 듯합니다. 이를 상대하는 롯데 자이언츠 입장에서는 굉장히 부담스러운 경기가 될 듯합니다. 

롯데는 1승 6패로 그야말로 죽을 쑤는 경기를 하고 있는데 선수들의 부상 그리고 상무이탈로 전력층이 약화되어 있는데 만약 연승의 한화를 첫 경기부터 잡는다면 작년에 많이 쓰였던 용어 '기세'가 부활할 신호탄이 될 듯합니다.

롯데입장에서는 한화의 시리즈를 위닝시리즈만 가져가도 충분히 반전의 계기를 잡을 수 있을 것이고 3차전은 류현진이 등판할 차례인데  그 경기를 만약 이긴다면 그 기세로 사직에서 두산과 경기를 충분히 해볼 만하겠습니다. 

 

4.2.(화) 경기에서 또한 주목이 되는 경기는 KT와 KIA의 경기가 되겠습니다. 국가대표 선발투수 양현종과 고영표의 맞대결이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충분히 기대가 되고 선발투수의 퍼포먼스 또한 매우 볼거리입니다. 

 

기타 경기는 추후 정리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