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soccer)/2022 카타르 월드컵

[카타르월드컵] 폴란드 대 사우디.

by 스.진.남.(스포츠에 진심인 남자) 2022. 11. 27.
728x90

현재 생각과 차후 예상과 전망에 대해 말해보려 한다.  

 

폴란드와 사우디 결과는 2:0. 폴란드 승리였다. 

멕시코 대 폴란드는 0:0으로 비겼다. 레반도프스키의 PK 실축이 너무 뼈아픈 결과를 냈다. 

 

오히려 그것을 발판삼았는지 오늘은 결승골을 넣었다. 후반 막판 수비 압박을 위해 라인을 올렸는데 최종수비가 볼처리를 어설프게 할 것 같아 좀 붙었는데 그걸 인터셉트해서 골을 만들었다. 

A매치에서 76골을 기록했는데 오늘 월드컵 골을 추가해서 77골이 되었다. 

 

아르헨을 이겼을 때 너무 고취되면 안된다고 예상했는데 오늘 사우디는 1차전과 집중력이 달랐다. 두번째 골도 집중력 저하로 나온 결과였고 VAR을 통한 PK를 얻어냈을 때 그걸 반드시 골로 연결해야 되었어야 했었는데 그것도 막혔다. PK를 자세히 보니 슈체스니를 속이려 했으나 속지 않았고 속일 자신이 없다면 좀 더 구석으로 차야되는데 그것도 아니었다. 

 

사우디 입장에서는 폴란드는 절대 만만히 볼팀이 아니었다. 명성은 타 유럽팀보다 덜할수 있지만 유럽팀은 월드컵 진출만으로도 정말 강팀이라 할 수 있다. 월드컵에 당연히 있어야 할 것 같은 이탈리아를 봐라. 이탈리아도 떨어뜨린 지역예선이 바로 유럽이다. 이탈리아가 북마케도니아에게 졌었다. 북마케도니아도 올라가진 못했지만 유럽예선은 정말 가혹할 정도다. 스웨덴, 핀란드, 불가리아, 체코 등등 이런 나라들은 월드컵에 나와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팀들이다. 

 

사우디는 오늘의 패배로 굉장히 어렵게 되었다. 

지금 새벽 한시 점 넘었는데 오늘 아르헨과 멕시코 경기가 네시에 있는데 못 보고 잘 것 같다. 내 생각엔 아르헨티나는 멕시코를 꺾을 것 같은 예상이다. 

사우디는 멕시코를 막판에 상대를 한다. 멕시코는 막판 경기에 모든 것을 쏟아부을 것 같다. 사우디는 오늘 경기를 놓침으로써 굉장히 어렵게 되었다. 

예선전은 3경기이기 때문에 한경기 패배, 승점을 쌓지 못한다면 다음에는 기약이 없다고 봐야할 정도로 냉혹하다. 

 

멕시코는 오늘경기에 결과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왠지 이기기는 어려울 듯 보이고 비기거나 진다면 마지막 사우디전은 대승을 위해 굉장히 공격적으로 나갈 것이다. 어쨌든 다소 어렵게 됐다. 

 

모든 아시아팀이 1차전에 굉장히 많이 쏟아부었다. 지금은 부상을 특히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체력싸움이다. 

https://n.news.naver.com/sports/qatar2022/article/413/0000150592

 

'독일전 승리' 일본, 우측 수비 박살...토미야스-사카이 '햄스트링 부상'

일본이 오른쪽 수비에 고민이 생겼다.일본은 27일 오후 7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이얀에 위치한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코스타리카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

n.news.naver.com

지금 일본관련 뉴스를 보니 토미야스가 햄스트링부상이 있다고 한다. 내 예상은 지금부터 풀가동해서 좀 더 회복을 해서 출전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하지만 이 뉴스가 나온 것을 보니 분명 햄스트링에는 문제가 있어보인다. 토미야스는 일본의 김민재다. 손흥민도 아스날 전 토미야스 때문에 다소 애를 먹긴 했다. 일본 수비에 토미야스는 내 생각엔 대처불가다. 

이제부터는 이런 외적인 문제와의 싸움이다. 

 

우리나라도 나도 이런 점이 우려가 된다. 사우디는 우리나라보다 분위기가 더 좋았는데 오늘 졌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1/0003320172?sid=104

 

‘재산 2500조’ 빈 살만, 사우디 축구팀 1명 당 ‘롤스로이스’ 1대 씩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1차전에서 아르헨티나를 2대1로 꺾은 사우디아라비아 선수들을 치하하기 위해 선수 모두에게 롤스로이스 차량이 수여될 전망이다. 지난 22일 FIFA 랭킹 51위의 사

n.news.naver.com

얼마나 분위기가 좋겠나. 한 경기 이겼다고(세계 최강 아르헨이니) 5억 짜리 차 한대씩 준다니 분위기가 얼마나 좋았겠나. 이거면 됐다 싶어 오늘 경기에 집중이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드는데 분위기만큼은 분명 우리나라 보다는 좋았을 것이다. 그런데 졌다. 앞으로 전망이 좀 어려워 보이긴 한다. 

 

우리나라도 지금 경기력으로 칭송이 자자하다. 2014 브라질월드컵 때 러시아와 이길 수 있는 경기를 비겼고 2차전 알제리 경기 전에는 왠지 이길 수 있을 것 같은 뉴스가 가득했다. 알제리는 왠지 약팀으로 묘사를 하고 제물같이 보도를 많이 했었다. 그러나 알제리가 첫골을 넣으니 미친듯이 몰아쳤고 세트피스와 스피드로 순식간에 두점이상 실점했다. 

 

왠지 이런 모습이 보이는 것 같아 걱정이다. 

우리나라는 이렇지 않길 바래본다. 대한민국 화이팅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