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soccer)/EURO 2024

유로 2024 4강 스페인 프랑스 경기결과. 하이라이트. 관전평

by 스.진.남.(스포츠에 진심인 남자) 2024. 7. 10.
728x90

유로 2024 4강 스페인 프랑스 경기결과

스페인이 프랑스를 2:1로 승리했다.

 

유로 2024 4강전은 스페인 대 프랑스, 잉글랜드 대 네덜란드로 유럽의 강호라고 칭해지는 나라만이 남았다고 볼 수 있다. 8강전까지 이변이라고 할만한 경기는 있었으나 결국 큰 무대, 빅 게임에서는 네임밸류가 있는 팀이 결국에는 올라가고 있다. 이번 유로 대회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다. 

 

유로 2024 4강전 첫 경기인 스페인과 프랑스는 스페인이 프랑스를 2:1로 승리하였다.  이 경기는 전반 25분 내 완벽히 결판이 나버렸다. 

 

 

유로 2024 스페인 프랑스 경기기록

유로 2024 스페인 프랑스 경기기록
유로 2024 스페인 프랑스 경기기록

 

스페인이 프랑스에 기록적으로 앞섰다고 볼수는 없지만 점유율은 스페인이 높았고 프랑스는 슈팅을 스페인보다 많이 때렸으나 1골만 득점을 했다. 스페인의 티키타카, 원활한 패스, 탈압박 등으로 프랑스를 꽤나 괴롭혔고 그래서 파울은 프랑스가 스페인보다 많았다. 경고는 각각 2장으로 크게 몸싸움이 부딪치는 충돌같은 것은 없었다. 심판이 중간중간 잘 중재를 했고 경기 후에도 판정시비나 애매한 판정이 별로 없어 경기운영을 매우 원활하게 했다고 본다. 

 

 

유로 2024 프랑스 선발,서브명단

유로 2024 프랑스 선발과 서브명단 (tvN 화면 참조)
유로 2024 프랑스 선발과 서브명단 (tvN 화면 참조)

 

음바페는 왼쪽 공격수로 선발출전했고 올리베이라 지루 대신 무아니가 전방에 선발출전했다. 또한 항상 나오던 그리즈만이 서브로 빠진 것이 오늘의 선발라인업의 특이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유로 2024 스페인 선발, 서브명단

유로 2024 프랑스 선발과 서브명단 (tvN 화면 참조)
유로 2024 프랑스 선발과 서브명단 (tvN 화면 참조)

 

경기양상 및 관전평

이 경기는 스페인 첫골을 기록한 라민 야말이 최연소 기록을 대체하고 했고 오늘도 매우 큰 임팩트를 줬다. 또한 이 경기의 MOM(Man Of the Match)로 선정되었다. 

오른쪽 윙으로 출전한 야말은 스페인 첫 골을 중거리 슛으로 넣었는데 이것은 동점골이었고 그 기세로 몇 분되지 않아 다니올모가 추가골을 기록했다. 야말의 최연소 기록은 최연소 유로 득점자, 유로 어시스트 기록, 유로 출전, 엘 클라시코 출전, 라리라 득점, 바르셀로나 최연소 어시스트, 바르셀로나 최연소 50경기 출전, UEFA UCL 녹아웃 라운드 출전, 최연소 라리가 득점, 최연소 골든보이 포디움 등을 기록 중이다. 그 기록에 걸맞게 4강전에도 그의 영향력은 대단했다. 그의 동점골은 그야말로 감탄사가 나오는 골이었다. 그의 나이는 지금 시점으로 16세 362일이다. 한국나이로 고작 17세이다. 

한 번 몰아칠 때 무섭게 몰아쳐버리는 스페인은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오르게 되었다. 조별리그부터 전승으로 올라온 스페인은 승부차기까지 가는 것 없이 상대들을 전부다 이기고 있다. 

 

 

반면 프랑스는 전반 8분 음바페의 크로스를 랑달 콜로 무아니가 헤더 선제골을 기록했으나 그 이후 골을 기록하지 못했다. 음바페 또는 그 밖의 선수들의 결정력 부족으로 위협적인 찬스는 꽤나 여러개 만들었으나 득점과 연결되지 않았다. 멤버는 음바페를 비롯하여 지루, 그리즈만, 캉테 등등 월드클래스 멤버는 분명했지만 4강까지 올라오는 과정에서 압도하는 경기는 없었고 그야말로 꾸역꾸역 이기면서 진출했는데 결승전을 가는 길목은 4강전의 스페인은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8경기에서 고작 2승 3무였다. 반면 스페인은 조별리그부터 전승이었다. 이 경기도 연장까지 갈 것 같았지만 스페인은 1골이외에 더이상 실점허용은 없었다. 

 

 

이천수의 촉이 현실화되나.

제작진 : 이번 우승국은 누구 예측?(8강 확정시 예측함)

리춘수 스페인 우승예측(성지순례?) (영상링크 연결)

 

리춘수 : 스페인. 덥기도 하고 빌드업 잘하는 팀이 우승할 것 같아. 

제작진 : 왜요?

리춘수 : 상대많이 뛰게하니까. (와........마지막 말에 모든게 함축되어 있다.)

 

예전부터 느끼긴 했지만 점점 이천수의 말이 소름돋는다. 

728x90
반응형